자동차 부품 조회하는 법 (기아, 현대) 중고 부품 까지

자동차 부품 조회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현대 자동차의 경우 “현대 모비스”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부품을 조회해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종 되서 구할 수 없는 제품이나 수입차의 경우라면 폐차장 중고부품을 구매해서 수리할 수도 있는데 차이는 “정품” 순정 부품을 온전히 구할 수 있다는점 입닞다.

자동차 부품 조회하는 법

현대모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단의 A/S부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 부품에는 부품 간단 검색, 부품 상세 검색, 판매 지점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부품 조회
현대모비스 부품 조회

부품 간단검색을 누르시게 되면 모델과 한글 부품명을 통해 검색을 해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하시기 위해선 공인인증서나 핸드폰 인증을 통한 가입이 필요합니다.

자동차 부품 조회 현대 모비스
자동차 부품 조회 현대 모비스

상세조회를 하는 경우 자동차 도면을 보고 필요한 부품을 고를 수 있도록 상세하게 부품을 보고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부품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품번호 확인하는 방법

  1. 부품에 일렬번호가 있는지 육안으로 확인 (스티커 부착)
  2. 차량 설명서에 필요한 부품 일렬번호가 있는지 확인하기 (거의 마지막 페이지)
  3. 현대모비스 A/S 센터에서 직접 확인하기 or 고객센터 문의

현대모비스의 고객센터 질문하기 전화번호는 1588-7278번으로 부품번호를 문의해 보실 수 있습니다.

A/S 안되는 경우

중고차를 구매하거나 자동차 연식이 오래 된 경우라면 자연스레 A/S 서비스가 없거나 굳이 정품이 아니어도 고치기만 해서 타면 되는 경우 “중고 폐차장 부품 조회”를 통해 원하는 부품을 구매하고 장착점을 지정해 수리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어떤 부품에 문제가 생긴지, 호환성이 맞는지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공업사나 정비소를 먼저 들르시는 것이 맞습니다.

중고 폐차장 부품 조회

중고 폐차장 부품 조회를 하는 곳은 전국 폐차장 연합 홈페이지나 폐차나라를 통해 조회하고 구입해 보실수 있습니다. 중고 폐차장 부품 조회를 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 참고 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수입차 조회도 가능하고, 예약구매도 가능하며 부품 먼저 구매하시고 장착점을 지정해서 찾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장착점 조회하기

현대 모비스는 부품 조회를 완료 하면 이 후 문의를 통해 현대모비스 서비스 센터를 통해 부품을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부품 보유점에서 구매와 함께 바로 장착을 하실수 있습니다. 중고로 구입한 경우에는 일반 공업사나 정비소에서 장착이 가능합니다만, 의뢰를 거절할 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 먼저 공업사나 정비소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자동차 부품 조회 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수입차의 경우에는 중고라 하더라도 원체 부품을 구하기 어렵고 부품 가격이 비싸서 수리가 용이하지 않다는 점이 있는데 예약구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