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한국선수 랭킹 (은퇴 선수 포함)

UFC 한국선수 랭킹 은퇴 선수 포함 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라이드에서 부터 K-1 최근엔 UFC 까지 격투기도 정말 많이 발전 되었다는 생각도 들고, 이전에는 한국인 파이터들도 꽤나 잘 나갔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있는 요즘 입니다. UFC 한국선수 랭킹과 유망주는 누가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FC 한국선수 랭킹

이미 은퇴한 선수는 은퇴 전 기준 랭킹으로조사 해 보았으며 은퇴 시기나, 하이라이트 등도 같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FC 선수가 받는 연봉이 궁금하시 다면 아래 글 확인 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정찬성 (코리안 좀비)

2023년 8월에 은퇴 하였고 UFC 페더급 타이틀에 두 번 도전했습니다. 경기 스타일은 화끈한 타격과 서브미션이고 마지막 경기로는 맥스 할로웨이와의 대결에서 패배한 후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체급페더급
최고랭킹– 은퇴 전 4위
정찬성 (코좀)

김동현 (매미, 스턴건)

강력한 레슬링과 테이크다운 능력으로 여러 승리를 쌓았고 UFC 타이틀 도전은 하지 못했지만, 탑 10 랭커들과 경쟁하며 웰터급에서 오랫동안 상위권을 유지했습니다. 현재는 UFC 해설자와 트레이너로 활동 중입니다.

체급웰터급
랭킹– 은퇴 전 6위
김동현 (매미, 스턴건)
  • 은퇴시기 2017년

최두호 (슈퍼보이)

화려한 타격 스타일로 주목받으며, 여러 명의 상대를 KO로 쓰러뜨렸고. 특히 컵 스완슨과의 명승부는 UFC 역사에 남을 경기 중 하나로 꼽혔습니다. 이후 부상과 군복무 등의 이유로 오랜 시간 활동을 중단했지만, 최근 복귀전에서 무승부 후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체급페더급
랭킹– 최고 랭킹 페더급 13위
– 현재 랭킹 외
최두호 슈퍼보이

박준용 (강철 거북이)

박준용은 “아이언 터틀”이라는 별명답게 강력한 체력과 레슬링 능력이 좋고 UFC에서 꾸준히 승리를 쌓으며 입지를 다지고 있으나 아직 랭킹에 진입하지는 못했습니다. 앞으로 랭킹에 오를 가능성이 있는 유망주입니다.

체급미들급
랭킹– 현재 랭킹 외 (진입한적 없음)
박준용 (강철 거북이)

정다운

정다율은 KO 능력과 타격을 앞세운 파이터로, UFC에서 여러 차례 인상적인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랭킹에는 진입하지 않았지만, UFC 라이트 헤비급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파이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체급라이드 헤비급
랭킹– 현재 랭킹 외 (진입한적 없음
정다운

김지연

타격과 그라운드 능력이 좋고 몇 차례의 연승을 통해 플라이급 랭킹에 진입했으나, 최근 몇 경기에서 패배하여 랭킹에서 밀려났습니다. 앞으로 다시 랭킹에 복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체급– 여성 플라이급
랭킹– 최고 랭킹 14 위
– 현재 랭킹 외 활동

여기까지가 UFC에 진출한 한국 선수 랭킹이고 이 외에 다른 단체에서 뛰고 있거나, 유망주로 불릴만한 선수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목할 만한 파이터

강경호– 밴텀급에서 활동하는 파이터로, 랭킹에는 진입하지 않았으나 UFC에서 몇 차례 승리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이동영– 페더급에서 활동 중인 파이터로, 아직 랭킹에 진입하지 못했지만 미래의 가능성이 있는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고셕현– 라이트급에서 활동 중인 파이터로, UFC에 들어간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가장 기대가 많이 되는 선수 입니다.
함서희– UFC에서도 활동 했었고, ONE 챔피언십에서 아톰금 챔피언십 경쟁 중인 선수 입니다.
주목할 만한 파이터

마침

지금까지 UFC 한국 선수 랭킹을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순위권에 진입할 만한 높은 가능성이 있는 선수로는 최두호 선수가 가장 유력한데 승리 후 이번 년도에 또 경기를 또 한다고 약속 했으니 꼭 순위권에 들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