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주식계좌 만드는 방법 준비물은??

아기 주식계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고의 상속은 자녀에게 ‘공부를 잘 시켜 주는 것’라는 말이 있었지만 이전과 다르게 대학에 가더라도 무조건 취업이 되고 잘 산다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어중간하게 투자해서 아기만 힘들게 할 빠엔 차라리 좋은 종목을 선택해 ‘주식 계좌’를 물려주고 나중에 사업을 하던, 집을 구매 하던 밑천을 마련 해주자 라고 생각하는 부모님들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아기 주식계좌 만드는 방법

아기 주식계좌는 은행 및 증권사에서 만들 수 있고 대 부분 모바일 어플을 통해 자녀 계좌 만들기, 우리아이 주식 계좌 등을 찾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이 가능한 은행과 증권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은행– 국민은행
– 신한은행
– 우리은행
– 하나은행
– 농협은행
증권사– 삼성증권
– NH 투자증권
– 키움 증권
– 미래에셋증권
– 한국투자증권
– KB 증권
아기 주식계좌 만들 수 있는 곳

아기 주식계좌를 만들 수 있는 곳은 여러 곳이 있지만 우리은행, 키움 증권이 가입하기가 쉽습니다. 원칙적으로 은행 통장이 먼저 있어야 주식 계좌 개설이 가능하지만 주식 계좌를 따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추천드립니다.

준비물

부모님 신분증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 면허증)
아이의 주민등록등본 (최근 3개월 이내)
가족관계 증명서 (최근 3개월 이내)
법정 대리인동의서 (금융기관에서 양식을 제공)
아기 주식계좌 만드는 준비물

아기 주식계좌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으며 주민센터에 방문하시거나 간단히 인터넷으로도 인쇄 하실수 있습니다.

주식계좌 괜찮을까?

2000년대 초만 하더라도, 대한민국은 경제 성장기 였기 때문에 이전에 사 놓기만 했었다면 가치투자가 가능 했었습니다만, 최근 10년 동향을 보게 된다면 ‘삼성전자’, ‘SK’ 두 주식만 빼고 모두 가격이 하락 했기 때문에 종목을 고르실 때 더욱 신중 하셔야 합니다.

  • 개인적으로 국장은피하고, 해외 주식 투자 하시는 것을 더욱 추천드립니다.

주식도 좋지만 원금 손실 가능성이 항상 있기 때문에 최근엔 금리도 높아지는 추세라 적금으로 차근차근 돈을 모아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이자에 세금 떼고 하면 남는게 별로 없긴 해도 고액을 운영한다면 안전빵 이니까요.

마침

지금까지 아기 주식계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어디에 투자 해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3D 프린터로 찍어내는 주택 사업이나, 추 후 일본에 있을 때 있을 대 지진 등 항상 본인의 일상에서 지갑 열릴만한 곳을 찾아 투자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