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트매매 사이트 추천 : 일본 포함

요트의 종류로는 돛으로 구동이 되는 “세일링 보트” 부터 실내 및 외부가 훌륭한 “럭셔리 보트” 및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요트는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관리도 중요한데 우선 요트매매 사이트를 국내와 일본으로 알아보고 유지비용은 얼마나 드는지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트매매 사이트

요트는 국내에서 구매하기도 하지만, 일본 중고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되어 있어, 찾아보실 때 더욱 간편합니다. 참고로 보트를 수입하는 경우 운송료, 보험료, 관세 8%, 부가가치세 10% 가 부담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바다로요트 매매 – 국내

국내에서 추천드릴만한 보트 매매 사이트는 “바다로 요트”입니다. 해외보트를 이미 수입해서 판매하고 있기도 하고 연식, 운항시간, 판매지역 등도 확인하고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매물이 나오면 금방 판매완료가 되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문의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은 일본 중고 배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는 더욱 많은 중고 배 사이트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거의 폐업을 했고 인기가 많은 곳 두 곳이 남아 있어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후네오쿠 – 일본

요트매매 사이트 일본
요트매매 사이트 일본

후네오쿠는 선박 경매 사이트로, 500만 원 이하의 저렴한 요트 부터 21-40 피트 요트 및 비싼 럭셔리 요트까지 여러 매물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일본 계좌가 있으시거나 수취 받을 수 있다면 직접 구매하셔도 되고, 아니면 구매대행을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중고배 닷컴 – 일본

중고 배 닷컴
중고 배 닷컴

다음은 일본의 중고배 닷컴입니다. 20ft~41ft, 41ft 이상 까지 피트 별로도 배를 찾아보실 수 있고 이 외에도 모터 보트, 어선, 수상스키, 엔진 및 발전기 (부품) 등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순위 별로 가장 인기 있는 선박 부터 저렴한 선박 등 여러 매물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상담 중인 물건은 따로 문의가 어렵기 때문에 미리알아두시면 좋습니다.
  • 선박 뿐만 아니라 선박 부품, 용품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요트 유지비용은?

해외에선 우스겟 소리로 자신이 싫어하는 사람에게 요트 사는 것을 권해라 라는 말도 있고, 요트를 샀을 때 가장 기쁜 순간은 샀을 때와 팔 때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 5,000만 원 ~ 1억 정도의 요트를 구매 했다고 가정하는 경우 연간 1,000만 원 정도의 유지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자동차와 가격이 비슷하다고 해서 요트를 가볍게 생각하면 안되는 부분이기도 하고, 요트를 사 놓고 생각 보다 많이 이용하지 않아서 계속 정박해 두는 경우도 많으며 최근엔 “요트 푸어” 라는 말이 생길 정도이니 관리비용도 충분히 생각하시고 구매하셔야 겠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요트매매 사이트와 관리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관리할 때는 육지로 올려서 따개비도 제거 해주어야 하고, 정박하는데도 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자동차와 비교 했을 때는 유지비용이 크게 차이나는 점이 요트를 사는데 가장 망설여 지는 부분이네요. 하지만 재력이 있다면 상관 없겠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