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기타 가격대별 추천 어떤걸 사야할까??

일렉기타 가격대별 추천 목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렉 기타는 음악 장르 중 락, 메탈, 블루스 재즈를 담당하고 있는데 어느 정도 실력이 올라가게 되면 본인의 연주 스타일에따라 넥과 바디 디자인을 선택 하기도 하고, 소리를 내는 악기의 자재와, 브랜드 등 고려해야 할 부분도 의외로 많습니다. 가성비 좋고 인기 있는 일렉기타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일렉기타 가격대별 추천

입문자용 (50만 원이하) – Squier Affinity Series Stratocaster / 페더의 자회사인 스콰이어의 저가형 모델 입니다.
– Yamaha Pacifica 112V / 야마하의 입문자용 모델로, 다양한 장르에 적합합니다.
– Ibanez GRX70QA / 이반네즈의 저가형 모델로 메탈과 락에 특화 되어 있습니다.
중급자용 (50~150만 원)– Fender Player Series Stratocaster / 페더의 중급자용 모델로 다양한 음악 장르에 적합 합니다.
– Epiphone Les Paul Standard / 깁슨의 저가형 브랜드로 에피폰 레스폴 모델로 락 음악에 적합 합니다.
– PRS SE Custom 24 / 폴리드 스미스의 SE 라인으로 고품질 사운드와 디자인 입니다.
전문가 (150만 원 이상)– Fender American Professional II Stratocaster / 페더의 고급형모델로 뛰어난 품질과 연주감이 특징입니다.
– Gibson Les Paul Standard 50s / 깁슨의 대표 모델로 클래식한 톤과 연주감이 뛰어 납니다.
– Ibanez Prestige RG / 이반네즈의 고급 라인으로 정밀한 연주와 다양한 톤이 특징입니다.
일렉기타 가격대별 추천

제가 주관적으로 추천드리는 일렉기타로 브랜드는 페더, 깁스, 이반네즈인데 연습하면서 좋아했던뮤지션이 썼던 악기를 써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회사 별로 어떤 기타를 뮤지션이 썼었는지도 조사 해 보았습니다.

페더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타 및 앰프 제조 회사로 1946년에 설립 되어서 현재 까지도 많은 뮤지션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페더 기타의 주요 라인업과 해당 기타를 사용했던 뮤지션도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ratocaster / 락, 블루스, 팝에 적합– 지미 헨드릭스, 에릭 클랩튼
– 데이비드 길모어
Telecaster / 심플하고 튼튼한 디자인– 브루스 스프링스틴, 키스 리처스
– 제프 벡
Jazz master / 재즈 연주, 서프록, 얼터너티브 록 특화– J. mascis
Precision bass / 일렉트릭 베이스 기타– 스팅, 로저 워터스, 마커스 밀러
Jazz bass / 재즈, 록 펑크 장르– 제이슨 뉴스티드, 게디 리
– 존 폴 존스
페더

깁슨

깁은은미국의 대표적인 기타 제조 회사로 1902년도에 설립 된 후 많은 세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기타 브랜드 중 하나 입니다. 주요 기타 라인업과 뮤지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Les paul / 락 , 블루스, 재즈– 지미 페이지, 슬래시, 조 페리
SG / 빠른 연주와 강한 어택– 앵거스영, 토니 아이오미
– 데릭트럭스
ES-335 / 재즈, 블루스, 락– B.B 킹, 척 베리, 노엘 갤러거
Explorer / 하드록, 헤비 메탈– 제임스 헷필드, 더 엣지
– 리지 헤일
Flying v / 록과 메탈– 알버트 킹, 지미 헨드릭스
– 리디아 콘치
깁슨

이반네즈

일본의 유명한 기타 제조 회사로 1957년에 설립 되었고 디자인이 혁신적이라 많은 뮤지션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대표적인 기타 라인업과 뮤지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RG series / 고속연주, 테크니컬– 스티브 바이, 조 새트라이니, 폴 길버트
S series / 슬림하고 가벼운 바디에서 나오는 고출력 음악– 허먼 리, 안디 티몬스
JEMM series / 모딩핑거 그립이 특징인모델– 스티브 바이
Artcore series / 재즈, 블루스, 록– 존 스코필드
이반네즈

일렉기타 보관하는 방법

일렉기타는 습도와 온도 변화에 민감하기 때문에 적절한 습도 (40%~60%)를 맞춰 주시는 것이 중요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하드 케이스나 소프트 케이스에 넣어서 보관해 외부 충격이나 먼지로 부터 보호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주 후에는 부드러운 천으로 기타와 바디 넥을 닦아 부식을 막아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침

지금까지 일렉기타 가격대별 추천 목록을 알려드렸습니다. 유명한 뮤지션이 광고를 했다는 것은 마케팅 아니냐 라고 생각 하실 수도 있는데 유명한 뮤지션에게 광고를 진행할 정도로 회사 수완이 좋다는 것은 그 만큼 ‘원래 잘 팔렸는데 날개를 달았다’ 라는 이야기 이기도 합니다. 오래 연습하기 위해서는 동기부여가 중요하듯 좋아하는 뮤지션과 같은 악기 장비로 일렉기타를 시작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거라 생각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