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활동지원사 되는법, 연봉 현실은??

장애인 활동지원사 되는법, 연봉 현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 활동 지원사는 장애인의 일상생활 지원, 사회활동 지원, 의사소통 지원 및 건강관리 지원을 하고 구직하는 일자리에 따라 하는 일도 달라지게 됩니다. 현실적으로 어떨지 하나 씩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장애인 활동지원사 되는법

교육 이수– 국가에서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80시간의 교육 수료
자격 조건– 만 18세 이상의 성인으로 학력이나 경력 제한은 없음
– 건강 상태가 좋지 않거나 범죄경력이 있으면 제한될 수 있음
필요 서류– 교육을이수하고기본 신원 확인을 위한 서류와 함께 건강진단서 필요
장애인 활동지원사 되는법

연봉

평균 연봉은 2,500~3,000만 원선 이며 시간 당 11,000~13,000원의 급여를받는 경우가 대 다수이고 월급으로 환산하면 한 달에 200~250만 원 정도 입니다. 정규직이 아닌 시간제 근무가 대 부분이기 때문에 연봉이 일정하지 않고 일한 시간에 따라 급여 차이가 많이 발생 됩니다.

현실은??

  1. 신체적으로 힘듬 : 신체 활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지원하는 일이기 때문에 신체적 부담이 큰 경우가 많고 장시간 근무 시 피로도가 높습니다.
  2. 정서적 스트레스 : 장애인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 해야하기 때문에 감정기복이나 어려움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사회적 인식부족: 사회적으로 중요한 직업이긴 하지만 사회적 인식이나 대우가 충분하지 않아 보람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4. 불안정한 고용 : 주로 시간제 근무 형태로 일을 하기 때문에 소득이 일정하지 않아 생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장애인 활동 지원사는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나 고용 안정성과, 직무의 어려움이 크다는 점을 미리 알아두시고 접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장애인 활동지원사 되는법과 연봉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점점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직업이기도 하고, 주휴수당도 받으면서 일 하면 수입이 꽤 높아질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적성에 맞는지 부터 확인 하시고 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