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세 제보 포상금 얼마나 받을까요?

탈세 제보 포상금은 꽤나 많은 편으로 탈루세액의 퍼센테이지로 지급받게 됩니다. 의심이 가는 상황이라고 해서 그냥 신고한다고 되는 것은 아니고 필요 서류도 있고 지급 기준 또한 있는데 이번에는 탈세 제보 포상금액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세 제보 포상금

탈세 제보 포상금은 탈루 세액의 5%~20% 정도를 받으실 수 있으며 탈세 제보한 금액이 많으면 많을 수록 큰 포상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실판 현금 사냥꾼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급 기준– 5,000만 원 이상 탈세 혐의 포착 및 결정적 자료 제공
포상금탈루세액의 5%~20%
탈세 제보 포상금

포상금은 해 마다 조금 씩 달라지기도 하고, 올해의 경우 포상 지급액이 더욱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탈세 제보 대상
탈세 제보 대상

탈세 제보의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흔히 보이는 현금영수증 미발급 또한 신고의 대상이 될 수 있으니 눈여겨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필요서류

탈세 제보를 하기 위해선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탈세 제보서”“탈세 혐의 증빙자료”가 필요 합니다. 제보하는 방법은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하거나 홈택스 및 손택스 ARS 126번으로 제보가 가능합니다.

  • 탈세 혐의 증빙자료 : 구체적인 탈세 내역 및 탈세자의 인적사항 등

Q&A

Q: 탈세 신고를 하면 신고자의 신원이 보장 되나요?

A: 탈세 신고를 하더라도 신원은 비밀로 보호 됩니다.

Q: 허위제보를 하게되면 어떻게 되나요?

A: 상황에 따라 민 형사상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탈세 제보 포상금
탈세 제보 포상금

마침

지금까지 탈세 제보 포상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작년에는 포상금으로 175억 원이 지급 되었고 이번 해에는 222억 원이 지급되었다고 하는데 정확한 포상금은 알기 어렵지만 최근이 신고하기 더욱 적기인 시기이지 않나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