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전동공구 추천 (가성비 좋은 드릴)

가정용 전동공구 추천 목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정에서 드릴을 쓸 일은 의외로 많은데 가구배치를 자주 바꾸는 분이라면 특히나 하나 쯤은 집에 구비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하더라도 콘크리트 벽에 큰 구멍을 낼 정도로 오버 스펙을 필요로 하지는 않기 때문에 적당한 성능의 가성비 좋은 전동드릴은 어떤게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정용 전동공구 추천

집에서 간단히 나사를 조이고 풀고 액자를 걸기 위해 작은 구멍을 내거나 가구를 분해 조립할 용도라면 10~18V 전동드릴이면 충분하고도 남습니다. 유명한 브랜드로는 Makita, Bosch, Dewalt 등이 있습니다.

  • 18v로 하나 사 놓으면 가정에선 어떤 상황이라도 쓰기 때문에 18v 제품으로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akita 18v 드릴

가정용 전동공구 추천
가정용 전동공구 추천

마끼다 드릴은 전동 공구에서 유명한 브랜드 이기도 하고 가정용 드릴로 거의 최적화 되어 있는 드릴입니다. 가정에서 이용하기 쉽게 짧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리튬 이온 충전기로 충분히 사용시간도 긴 편입니다. 가격은 8만 원 ~12만 원 대 입니다.

  • 손에 착 감기는 맛, 작은 공구가 이렇게 힘이 있나 싶을 정도로 잘 만들었습니다.
  • 선물로 주기에도 베스트입니다.

Bosch 18v 전동드릴

보쉬
보쉬

보쉬는 전동공구 브랜드 1위로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봤을 때도 보쉬는 인정이지 라는 말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짧은 디자인, 중간 디자인, 긴 디자인 모두 있으며 가격대는 6~12만 원 대 입니다.

  • 호환되는 배터리도 많아 집에 배터리가 있으신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 마찬가지로 아담하고 힘이 쎈 것이 특징입니다.

Dwalt 18v 전동드릴

디월트

디월트 18v 전동드릴은 전문작업에 쓰더라도 손색 없이 기능이 좋고 전동드릴계의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아담하고 출력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가격은 12~15만 원대 입니다.

더 헷갈린다

앞서 소개드린대로 최근 전동드릴의 트렌드는 작고 아담하면서 힘이 좋은 것 인데 추천해드린 전동드릴 모두가 그런 모양새이기 때문에 어떤 것을 고를지 더 헷갈릴 수 있겠습니다. 전동드릴는 백화점이나 마트 공구점 어디서든 볼 수 있고 기회가 있을 때 한 번 손으로 잡아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공구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마침

지금까지 가정용 전동공구 추천 목록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전에 마키타 전동드릴을 사 놓고 10년 가까이 쓰고 있는데 질리지만 않으면 거의 한 두번만 바꿀 정도로 오래 쓰기 때문에 그립감도 좋고 가벼운 전동드릴을 구매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