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학습용 노트북 추천 이거만 보면 끝

고등학생 학습용 노트북 추천 목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태블릿 PC는 중학교 때 전부 구매하고 고등학생은 앞으로 대학생이 되어 노트북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빠르면 고등학생 때 부터 노트북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태블릿 PC 보다 성능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꼭 게임 시간 조절이 가능한 학생들에게 미리 사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등학생 학습용 노트북

고등학생이 되면 중학생 때 보다는 “브랜드”를 선호 하는 경향이 약간 옅어지기 때문에 꼭 좋은 브랜드 뿐만 아니라 AS도 잘 되고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노트북은 애플 맥북, Dell XPS, HP spectre, Lenovo think pad, microsoft surface laptop 등 입니다. 하나 씩 자세히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학습용, 사무용 노트북은 게이밍 노트북이 아니기 때문에 GPU 성능은 떨어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 학습용 노트북의 주요점은 가볍고, CPU 성능이 얼마나 좋은지가 중요합니다.

가격이 많이나갈 수록 무게가 가벼워 휴대성이 좋고 CPU가 좋으며 GPU 까지 성능 좋은 것으로 구매하려고 보면 거북이 등딱지 처럼 정말 무거운 PC가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사전에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Microsoft Surface Laptop Studio

Microsoft Surface Laptop Studio
Microsoft Surface Laptop Studio
화면 크기14.4 인치
CPU, GPUcpu : 코어 i7-13700H
gpu : RTX4050
가격387만 5,000원
무게1.8kg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노트북계의 끝판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 학습용 및 업무용 노트북 보다는 무게가 조금 더 나가긴 하지만 GPU RTX 4050이 탑재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그래픽 작업까지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Apple macbook air M2

맥북 에어 M2
맥북 에어 M2
화면 크기13.6인치
CPUM2
– 자체개발 칩셋
가격137만 3,100원 ~
무게1.24kg
애플 맥북 M2

현재는 M2가 가장 최신 버전으로 올해 M3 출시 계획이 있기 때문에 더 기다렸다 사시는 것도 추천드리며 CPU 성능이 좋아 작업처리 속도가 제일 빠르며 게임을 하기 위한 노트북이 아니기 때문에 게임 성능은 떨어져 이런 부분은 조금 더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가격 방어가 잘 되는 애플 기계이기 때문에 M3가 출시 되더라도 큰 가격하락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Dell XPS 13 Plus 9320

dell xps 13 plus
dell xps 13 plus
화면 크기13.4 인치
cpu, gpu– cpu : i5-1240p/ i7-1260p
– gpu : 인텔 iris xe 그래픽 (GTX1030 정도)
가격185만 원 ~
무게1.24kg
Dell xps 13 plus

cpu는 선택해서 구매가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게이밍 PC가 아니기 때문에 게임은 거의 돌아가지 않고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사무용 노트북 입니다. infinityedge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lenovo thinkpad x1 carbon gen 10

레노버 노트북
레노버 노트북
화면 크기14 인치
cpu, gpu– cpu : i5-1240p/ i7-1260p
– gpu : 인텔 iris xe graphics
가격169만 원 ~
무게1.12kg
lenovo

무게가 장 덜 나가는 것이 특징이며 cpu를 골라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i7 1260p로 구매하는 경우 +20만 원 정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dolby vision 디스플레이와 긴 배터리 수명이 특징입니다.

HP spectre x360 14

HP spectre x360 14
고등학생 학습용 노트북 추천
화면 크기14인치
CPU, gpu– cpu : ultra 7 155u
– 인텔 Arc
가격219만 원 ~
무게1.449kg
HP 스펙터

고등학생이나 대학생 학습용 노트북으로 추천드리며 터치펜이 포함 되어 있고 2 in 1 디자인으로 학습 엔터테이먼트용 노트북 입니다.

마침

지금까지 고등학생 노트북 추천 목록을 알아 보았습니다. 가격이 비싼 이유는 “무게” 때문인데 3~4kg을 오버 한다면 얼마든지 더 성능 좋은 노트북을 맞출 수 있긴 합니다만 이 때 부터는 시즈모드로 고정해 놓고 써야 하기 때문에 데스크탑 PC와 크게 다른점이 없어지는 것이 문제입니다.

3kg 이상 노트북은 한 두번은 옮길만 하고 매일 옮겨가면서 써야 한다면 사람이 할 짓이 못 되고, 노트북 가방에 넣어 한 쪽 어깨만 써서 가지고 다니는 경우라면 관절에도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