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기 퇴치하는 방법 효과만점 후기

노래기 퇴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독주택에 살거나 주변에 산이 있는 경우 노래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주로 습기가 찬 주차장이나, 먹을 것이 있고 습기가 많은 부엌 및 화단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냄새도 고약하고 생김새도 불쾌하기 때문에 보기만 해도 퇴치하고 싶어 지는데 퇴치하기 위한 효과만점인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래기 퇴치하는 방법

  1. 습기가 많고 어두운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제습기를 이용해서 습기를 조절 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천적 동물을 키우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냄새가 심해서 물고기나, 조류도 피해 가는 노래기이기 때문에 천적으로 퇴치하기는 어렵습니다.
  3. 렉산, 폴리카보네이트 시공을해서 다족류 해충이 올라오지 못하게 막습니다.
  4. 약품으로 퇴치하는 경우 “올데스”를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고 예상 침투경로에 뿌려 놓으시면 됩니다.
  5. 눈에 보여 잡는 경우 물에 빠뜨리면 30초 ~ 1분 정도면 죽기 때문에 핀셋으로 집어 물이든 플라스틱 통에 넣거나, 전기 파리채로 퇴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올데스를 가장 추천드리는 이유는 피레스로이드계, 카바메트계의 살충제를 사용하고 있어 침입을 막고 해충에게 묻으면 바로 효과가 발현되고 오랫동안 효과가 지속되는 잔류성 살충제이기 때문입니다.

렉산 시공

제가 가장 많이 효과를 봤던 방법인데 단독주택의 계단, 문지방 아래나 지붕 등 벌레가 올라갈 수 있는 부분에 “폴리카보네이트” 성분의 플라스틱 판을 갔다 대는 방식입니다. 간단히 자르고 고정만 하면되기 때문에 시공이 간단하고 “다족류 해충” (지네, 노래기)이 올라갈 수 있는 발판이 없어 미끄러져 침입하지 못 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간단히 침입 경로를 막는다 할지라도 노래기는 몸을 늘렸다 폈다 할 수도 있고 침투 경로가 워낙 좁기 때문에 렉산 시공과 올데스 조합으로 노래기 퇴치를 진행해 보시면 정말 효과가 좋습니다.

주의사항

아이를 키우거나 반려견을 키우는 경우엔, 살충제를 매 번 뿌려 놓기 부담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렉산 시공부터 하시고, 아이나 반려견이 살충제를 뿌려 놓은 곳에 가까이 갈 수 없도록 잘 차단해 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단독주택의 경우 화단에 습기가 많아 노래기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어 “둥지를 집 앞에 만드는 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노래기의 특징

적을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노래기의 특징은 한 번 출몰하게 되면 30~50마리는 거뜬할 정도로 개체수와 번식양이 어마어마하며, 스컹크가 방귀를 뀌는 정도의 냄새가 30마리 50마리씩 몰려다닌다고 한다면 정말 끔찍하고 생긴 것도 끔찍합니다. 종류도 1만 여 종이 있어 종류에 효과적인 약품을 구비하기도 어려운 것이 사실이고 가정 해충 퇴치 업체에서도 바퀴벌레, 쥐, 기타 해충등은 취급하지만 노래기를 퇴치 안 하는 이유도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 알면 알 수록 절망적인 노래기네요.

노래기 나타나는 이유

큰 이유는 없습니다. 집 근처가 노래기가 서식하는 곳 이기 때문이며 먹이를 구하기 위해 집안으로 침투하는 것입니다. 이는 지구 온난화 등 날씨가 따뜻해지고 날씨도 급 변화하게 되면서 습기도 높아지게 되어 더욱 자주 나타나고 출몰하는 기간도 길어지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노래기의 천적은 “인간”이 유일할 정도이기 때문에 될 수 있다면 다족류 해충의 특성을 이용해 침투를 막고, 살충제를 이용해서 잡는 방법 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 보통 주변 산이나 돌틈에서 서식을 하다 침투하게 되는데 노래기 잡자고 산을 밀고, 돌을 전부 치워낼 수는 없는 일이기 때문에 침투를 막아야 합니다.
  • 한 번 노래기가 나타나게 되면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되고, 살충제도 내성이 생길 수 있어 바꿔가며 주기적으로 퇴치를 하셔야 합니다.

노래기 퇴치 후기

저의 경우 단독주택에서 살고 있고 집 뒤에 작은 산이 있어서 노래기가 자주 출몰하곤 했습니다. 쉬는 날 직접 공들여 렉산 시공도 하고, 들어올 만한 입구에 약품도 뿌려 보았는데 날씨가 추워지기 전 까지는 계속해서 노래기들이 침투하려고 시도를 하고 이를 막는 과정에서 계속 아침에 빗자루로 노래기를 쓸어내고의 반복이었습니다.

  • 노래기 거꾸로 하면 기래노죠. 말이 안 됩니다 이건 그래서 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마침

노래기 퇴치하는 방법 효과만점 후기를 알아보았습니다. 현시점에서 100% 퇴치는 불가능하고 퇴치를 하려고 이것저것 시도해보다가 멘털이 나가 자포자기하고 아침에 죽은 노래기들을 빗자루로 쓸기 바빠지는 것이 현실인데,  또 좋은 방법이 있다면 추후에 업데이트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