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파비콘 사이트 변환 가능한 곳 TOP6

무료 파비콘 사이트 변환 가능한 곳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이 번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파비콘은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개성을 나타내기에 충분하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파비콘 사이트는 취향대로 고르기에는 종류가 적고 100% 마음에 드는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될 수 있다면 파비콘으로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를 먼저 생성해서 변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무료 파비콘 사이트

무료 파비콘 사이트는 대 부분 해외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카테고리 별로 ex) 동물, 인터넷, 사람, 기호 등으로 나뉘어 원하는 파비콘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로고를 자신의 입 맛 대로 꾸밀 수 있는 사이트도 있었는데 생각 보다 선택 폭이 넓어 다운로드 받기 보다는 마음에 드는 파비콘을 찾는데 시간이 더 걸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icons8.com

무료 파비콘 사이트
무료 파비콘 사이트

아이콘즈 8 닷컴에선 카테고리 그룹 별로 모여 있는 파비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기기 및 서류철, IT에 관한 무료 파비콘이 많으며 마음에 드는 그룹 파비콘을 클릭해 보면 비슷한 파비콘을 여러개 다운로드 해 보실 수 있고 색상이 화려하다기 보다는 단색 파비콘 종류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freefavicon.com

프리 파비콘
프리 파비콘

프리파비콘 닷컴도 잘 활용하면 좋은파비콘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로 동물이나 기호, 표지판과 관련 된 파비콘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색상이 화려하고 실물에 가까운 느낌의 파비콘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HTML 코드로도 간단히 삽입할 수 있는 태그요소를 제공하고 있고, 업로드 옵션이 다양한 것이 특징입니다.

icon scout

아이콘 스카웃
아이콘 스카웃

아이콘 스카웃 홈페이지에서도 파비콘을 다운 받아보실 수 있으며 640만 개의 많은 자료가 있기 때문에 시간이 충분하다면 천천히 하나 씩 둘러 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파비콘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파비콘 및, 트렌드 별로도 찾아보실 수 있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도 많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사이트입니다.

logo maker

로고 메이커
로고 메이커

로고 메이커 홈페이지는 다른 사이트들과는 다르게 자신이 브랜딩 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조금 더 찾기 쉽게 형상화 할 수 있습니다. 사전 제작 된 템플릿을 활용해서 단계별로 하나씩 채워가다 보면 자신만의 로고를 만들 수있고, 웹에서 바로 제작이 되기 때문에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습니다.

Real favicon generator

파비콘 제네레이터
파비콘 제네레이터

리얼 파비콘 제네레이터 홈페이지에선 SVG 파일로 간단히 파비콘을 만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구글 서치콘솔을 확인해 보면 SVG 이미지도 사이트 속도에 조금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SEO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SVG 파일로 변환하는 것을 고려해 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파비콘 변환 사이트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파비콘 사이트에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없었다면 최근 유행하는 AI 그림을 이용해서 파비콘을 만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노벨 AI 등 다양한 사이트가 있지만 가장 쉽게 만드는 방법은 디시인사이트 AI 갤러리를 통해 바로 만들어서 활용해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디시인사이드 Ai 갤러리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생성 했다면 이 후에는 파비콘 변환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미지를 변환하신 후 바로 다운로드해서 활용 하시면 됩니다.

  • 192×192 png, 512×512 png, icon.png
  • 16x16png, 32x32png, favicon.ico
  • 사이트, 웹매니페스트

변환을 완료하시면 다음과 같은 파일 종류로 다운로드해서 바로 적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마침

무료 파비콘 사이트 변환 가능한 곳 TOP6 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파비콘은 설정을 할 때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이미지와도 맞아야 하고 별 것 아닌 것 같아 보여도 고민이 많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서치 하면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 보다는 만들어서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