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도서관 보는 법, 경기도 타 지역 전자책 회원가입

사이버도서관 보는 법 경기도 타 지역 전자책 회원가입 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버도서관은 일반 도서관 처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책을 대출 받더라도 반납해야 하는 부담 없이 책만 읽고 싶다면 얼마든지 읽을 수 있다는 장점만 있는 플랫폼입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몰라서 이용 못하고 있다고 생각이 되어지는데, 사이버도서관 보는 법 부터 타 지역에서 운영중인 무료 전자책 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버도서관 보는 법

사이버도서관 보는 법
사이버도서관 보는 법

사이버 도서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저는 경기도 사이버도서관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고 있기 때문에, 경기도 사이버도서관 링크를 따라 가시면 회원가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타 지역은 뒷 부분에 따로 정리 해 두었습니다.

사이버도서관 회원가입
사이버도서관 회원가입

위 처럼 “경기도” 혹은 지역 별로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지역에 맞는 사이버도서관을 이용해야 하고, 가입 하는 방법은 전자책 회원가입과, 도서택배 서비스 회원가입 두 가지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데 인터넷 전자책으로 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전자책 회원가입만 하시면 되고, 책을 택배로 받아서 보고 싶은 분이라면 도서택배 서비스 회원가입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통합자료 검색

사이버도서관 전자책
사이버도서관 전자책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탭 상단에 “전자책”을 확인하실 수 있고 전자책을 클릭해 보시면 현재 읽어 볼 수 있는 전자책을 전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형 전자책, 어린이 전자책, 영어전자책, 오이도 북, 영어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가 있으며 책을 좋아하는 아이가 있는 경우라면 필수로 회원가입을 해 두시고, 어린이 전용 전자책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출 받는 방법

대출 방법
대출 방법

사이버도서관의 경우 평소 우리가 이용하는 홈페이지들과는 다르게 바로 다운로드 받아서 보는 방식이 아닌 책 마다 대출 인원 수가 정해져 있고, 대출 인원 수가 차 있는 경우라면 예약을 통해 기다려야만 책을 볼 수 있는 형식입니다.

예약 가능
예약 가능

대출이 가득 차 있고, 예약 까지 가득 차 있는 경우라면 대출이 불가능하고, 대출 이나 예약 현황이 없는 경우라면 바로 책을 볼 수 있습니다.

타 지역 전자책

사이버도서관은 경기도 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용할 수 있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특별시 교육청 전자도서관부산광역시 전자도서관대전 사이버도서관파워풀 대구 전자도서관
경상북도 전자도서관인천광역시 통합 전자도서관청주시 시립도서관 전자책김포시 사이버 도서관
전라북도교육청 전자도서관충청남도교육청 통합 전자도서관세종특별자치시 전자도서관포항시립도서관 전자책 (준비중)

도 별로 전자책을 운용 하고 있기도 하고, “시 별”로도 전자책을 운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직접 도서대출을 원하는 경우라면 시 별 전자책 도서관 까지 찾아서 이용하시는 것이 더욱 간편한 하겠습니다.

마침

사이버도서관 보는 법, 경기도 타 지역 전자책 회원가입 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대한민국의 인구가 가장 많은 경기도 위주로 가장 많은 책이 있어 경기도 사이버도서관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다른 지역도 있기 때문에 잘만 활용하면 돈도 시간도 아낄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