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택시 타는 방법 그랩, 볼트 뭐가 좋을까요?

방콕 택시 타는 방법 그랩, 볼트 등 뭐가 좋을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선 어디서나 카카오 택시로 택시를부르듯이 방콕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택시 어플로는 그랩과 볼트가 있습니다. 방콕 여행 중이라면 어플을 꼭 설치 해 두시고 활용해두시면 여행이 더욱 편안해지게 되는데 어떤 차이점이 있고 어떻게 이용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콕 택시 타는 방법

해외여행을 자주 가 보신 분이라면 알겠지만, 좋은 사람도 있고 나쁜 사람도 있는 것은 만국공통입니다. 언어를 잘 모르고 외국인이라는 것을 이용해서 택시 비용을 비싸게 받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부분을 최소화할 수 있고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 때 증거를 남길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현지 “택시 어플”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방콕에서 택시 타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한국과 마찬가지로 지나가는 택시나, 정차해 있는 택시에게 손을 흔들어 잡는 방법
  2. 썽태우, 까뻐 (택시트럭) 정류장 및 손 흔들기로 탑승합니다. 일반택시 보다 저렴하지만 트럭 뒤에 타야합니다.
  3. 왕궁 근처에 툭툭도 있는데 관광객 분들이 많이 타시고 기본 100바트 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정류장에서 기다리거나 손을 흔들어 탑승합니다.
  4. 어플을 이용해서 원하는 목적지를 정하고 정찰제로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 (그랩, 볼트)

어플로 택시 부르기

해외에서 어플로 택시를 부르기 위해선 와이파이 환경이 갖춰져 있거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되어야 합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방법은 공항에서 판매하는 USIM칩으로 여행 기간 동안만 방콕 전용 USIM칩을 데이터 별, 무제한으로 구매해서 갈아 끼워 데이터 로밍을 하는 방법입니다.

방콕에서 자주 사용하는 어플은 이 두가지이며, 어떤 기능이 있는지도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랩

방콕 택시 그랩
방콕 택시 그랩

기본적으로 영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위치기반 택시 서비스로 “구글지도”를 참고해 원하는 목적지 까지 갈 수 있는 어플입니다. 택시 뿐만 아니라 배달 음식 및 식료품도 구매할 수 있고 방콕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미얀마 등 여러 나라에서 통용되는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 가격을 흥정할 필요가 없어 스트레스 받을일이 없습니다.
  • 차를 못 찾더라도 확인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프로모션 쿠폰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볼트

방콕 택시 볼트
방콕 택시 볼트

지도기반 어플로 자신의 위치로 택시기사가 픽업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승차요금을 흥정할 필요 없이 정해진 금액만큼만 결제하시면 되고 수수료가 다른 어플에 비해 저렴하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 저렴해도 배차가 잘 되는 편 입니다.
  • 치앙마이, 방콕, 유럽, 런던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방콕에서 가장 많이 사용 되는 택시 어플은 볼트와 그랩으로 데이터 무제한을 이용하더라도 의외로 어플에 장애가 생기거나 끊기는 현상이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두개 다 설치 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침

방콕 택시타는 방법 그랩 볼트의 장점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제가 이전에 방콕에 갔을 때는 이런 어플이 없어 차도 관리 안 된 더러운 차를 타고 항상 가격을 흥정했어야 했기 때문에 여행가서 정말 진이 빠지는 느낌이었는데 사전에 미리 설치하시고 유침만 딱 갈아끼운다음에 편하게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