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보험 공제보험 이란? 신청하는 방법

수협 보험 공제보험 이란? 신청하는 방법까지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협의 공제보험은 수협 단체의 구성원이 일정금액을모아두고 구성원의 사생활내지, 보험 보장내역에 그럴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보상 받을 수 있는 보험을 의미합니다. 수협 보험 공제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협 보험 공제 받는 경우

생명공제저축성공제

연금성공제

보장성공제

손해공제화재공제

기타공제

수협 보험에는 총 67가지 공제보험 상품이 있으며 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외에도 수협의 특성에 맞게 “생산물 배상책임”, “수산물 재해보험” 등이 일반 보험과는 다른점인데 가장 인기 있는 보험 공제 상품에 대해서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무배당 보험, 다이렉트 상품이 많습니다.

무배당 보험은 투자수익을 계약자에게 돌려주지는 않지만, 미리 일정 부분을 보험료에서 할인하고 진행함으로 일반적으로 조금 더 저렴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보험 상품은 중간에 업체나, 보험 판매업자를 거치지 않고 업체와 바로 계약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또한 비교적 보험료가 저렴한 편 입니다.

신청하는 방법

공제보험 종류는 수협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상담전화는 1588-1515번 혹은 1644-1515번으로 문의하실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바로 인터넷 가입도 가능하기 때문에 약관을 확인하시고 바로 가입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무배당 sh 다이렉트 골프공제

골프공제의 가입조건은 골프를 직업으로 하지 않고, 판매점 골프 연습장 경영자 및 종사자가 아니라면 가입 진행이 가능합니다.

공제기간1, 2, 3년 중 택1
가입 가능한 나이만 15세~80세
보장내용골프 중 발생할 수 있는 사망, 후유장애, 타인의 신체 및 재물에 손해를 끼친 배상책임이 가능합니다.  최대 1억 원

이 외에도홀인원 하는 경우 100만 원 한도 보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골프를 좋아하시는 일반인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공제 상품입니다.

무배당 다이렉트 여성암 공제

다이렉트 여성암 공제는 여성 주요암 (유방암, 갑상선암, 여성 생식기암) 을 보장하는 암 공제 상품입니다.

가입 가능한 나이만 20세 ~70세
공제료 환급순수 보장형 상품이기 때문에 환급 되지 않고 계약 소멸이됩니다.
보장내용주요암 진단비 지급금액 500만

무배당 다이렉트 치아 공제

저렴한 공제료로주요 치과치료인 보철치료, 크라운 치료, 보존 치료를 보장 받을수 있는 치아 공제 보험입니다.

가입 가능한 나이만 20세 – 65세
갱신/ 비갱신10년 만기 자동 갱신형
보장내용보철, 크라운, 보존치료, 치석 제거

무배당 다이렉트 저축 공제

시중금리 보다 높은 이율이 제공되고 금리하락기에도 최저보증이율 제공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공제기간5년, 7년, 10년
납입 기간납입기간 3, 5, 7, 10년
보험계약자 보호O

금리는 실세금리가 반영 된 공시이율을 적용하는 금리연동형 저축 공제 상품입니다.

무배당 다이렉트 운전자 공제

표준형과 고급형 운전자 공제 보험이 있으며 주계약을 포함해서 모든 특약은 비갱신형으로 운영됩니다.

공제기간3, 5, 7, 10, 15년만기
가입 나이만 18세 ~60세
납입 주기월납

운전자 공제 보장내용은 수협 홈페이지 링크를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후기

무배당+ 다이렉트 + 공제의 조합으로 가입할 때 필요한 보험료가 타 시중 보험료 보다 저렴한 것이 특징이며 이 외에도 수산물 보험이 있는 것도 다른 보험사와는 다르게 보였습니다. 보장이 되는 수산물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김, 전복, 넙치, 해상가두리 어류, 굴, 멍게, 뱀장어, 홍합, 강 도다리, 다시마, 송어, 돔, 톳, 미더덕, 오만둥이, 터봇, 메기, 향어 등

수산물 보험이나 무배당 다이렉트 공제를 이용하실 때는 꼭 보장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수협 보험 공제보험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보험 상품이 있어 전부 다뤄 보지는 못 했지만, 보장 내역과 가입 조건이 맞는다면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