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없이 당일치기 여행 가능한 곳 : 뚜벅이

자동차가 없고 지방에 있는 여행지라 할지라도 최근엔 기차 노선 자체가 지방 여행노선을 거치게 만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알기만 하면 충분히 차 없이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합니다. 버스를 이용하셔도 좋고 전철, 기차 등을 모두 활용하셔도 좋은데 간단히 갈만한 곳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 없이 당일치기 여행

자동차가 없기 때문에 대중교통에 대해 조금 아실 필요가 있습니다. 추천 관광지 또한 노선에서 그리 멀지 않기 때문입니다.

경춘선가평, 청평, 춘천
ITX 청춘서울에서 강릉 노선
수도권 전철 수도권 anyway
버스 노선수도권 anyway
차 없이 당일치기 여행

수도권 전철이나 버스 같은 경우는 웬만한 사람 모두가 아는부분이고 경춘선이나 ITX 같은 경우는 잘 모르실 수 있는데 흔히 경기도나 서울 근교에 가볼만한 여행지는 ITX 청춘이나 경춘선에 거의 다 있다고 보셔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평, 청평, 춘천 여행지 (경춘선)

청평

아침 고요 수목원
아침 고요 수목원

청평에서 유명한 여행지로는 청평호수, 아침고요수목원, 쁘띠 프랑스 등이 있습니다. 커플 끼리 여행을 가기에도 좋고 희귀 멸종 위기 식물들을 관람하실 수도 있으며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하는 장소 50선에도 선정 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찾고 좋아하시는 장소입니다.

가평

남이섬 레일 바이크
남이섬 레일 바이크

수도권에 사는 사람이라면 가평 여행지를 안들어 보신 사람이 없을 겁니다. 대표적인 여행지로는 남이섬, 아침고요수목원, 레일바이크, 제이드 가든 등이 있고 근처에 펜션이나 놀거리 바다도 볼 수 있어 당일치기로 여행을 많이 가는 곳 이기도 합니다.

  • 가평 여행지 쪽은 픽업도 가능한 곳이 많고 호텔 여행지 및 펜션 여행지가 많아 차 없이도 충분히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 도시 생활에 지치신 분이라면 힐링을 위해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춘천

소양강 스카이 워크
소양강 스카이 워크

춘천에서 유명한 곳은 소양강과 의암호 강촌마을 등이 있습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은 가서 춘천 닭갈비만 먹어도 정말 재밌는데 소양강 그 자체가 관광지가 되어 있고 (스카이 워크), 근처에 닭갈비를 먹을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서울 -> 강릉 ITX 청춘선

동해 바다와 가깝고 펜션에서 바베큐 하면서 오션뷰로 즐기기 딱 좋은 곳 입니다. 당일치기로는 조금 빡빡하게 다녀와야 하지만 그래도 충분히 가능 합니다. 경포해변, 정동진 해변, 강문 해변 등 해수욕을 즐기러 많이 여행 가는 곳 입니다.

수도권 전철, 버스

수도권에서 전철 및 버스로 갈 수 있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천월미도, 영종도, 차이나 타운, 을왕리 해변
파주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프로망스 마을, 헤이리 마을
안양안양천 생태공원, 한국 만화 박물관, 대부도
수원화성행궁, 수원화성, 박물관 등등.
수도권 전철 버스 여행지

이 외에도 정말 많은 관광지가 있지만 제가 가 봤었던 곳 중에 제일 좋았던 곳만 따로 소개 해드렸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차 없이 당일치기 여행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자동차가 없는 만큼 여행 일정을 빡빡하게 잡아야 한 다는 것 말고는 크게 차이가 없고 최근엔 “스타필드”가 경기도권에 많이 생기고 있어서 별 마당 도서관 등도 한 번쯤 가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