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자동차 탁송 비용 얼마나 할까요?

중고 자동차 탁송 비용 신차 중고차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리와 차종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다르지만 평균적인 탁송비용은 5만 원 정도로 15분 이내의 거리라면 1만 5천 원 정도로 저렴하지만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라고 한다면 12만 원 정도 비용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중고 자동차 탁송 비용

거리 별로 가격이 측정이 되고 이동하는 거리에 따른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물 노조의 파업 등, 배차가 안 되는 상황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로드탁송에 대한 부분도 사전에 미리 알아두시기 바라겠습니다.

  • 15분 이내 (시내) 15,000원 ~ 20,000원
  • 인접한 지역 30,000원 이
  • 100km 이상 60,000원 이상
  • 250km 이상 100,000원 이상
  • 300km 이상 120,000원 이상

탁송회사의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라면 매우 저렴하게 의뢰를 진행하실 수는 있지만 남는 돈이 거의 없어 의뢰를 받지 않는 경우 (배차가 안 됨)가 많아, 어느 정도 일반 가격대에는 들어와야 수월하게 예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평균적인 가격 보다 비싸다고 한 다면 한 곳만 견적을 알아보시는 것보다 2~3곳 정도 견적을 비교해 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운송 보험

탁송보험에 가입 되어 있는 기사분이 배치되어 운전을 진행하는지도 확인해 보아야 하는데, 대 부분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고 정상운영 중인 회사라면 기사분들이 거의 대 부분 탁송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 배차 신청이 불가능하지만 그래도 확인해서 나쁠 것은 없기 때문에 탁송하기 전 탁송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고차 매매 탁송

중고차를 매매하게 되면서 양수인과 양도인에게필요한 서류가 있는데 탁송을 하는 과정에서 서류도 같이 도착하게 되고, 양수인의 경우 개인 불참 시 서류를 탁송받는 경우라면 양수인의 인감증명서 혹은 본인서명 사실확인서, 자동차 양도증명서, 양수인 위임장, 의무보험 가입내역을 자동차를 양수 받으실 때 따로 받으셔야 합니다. 대게 탁송이 오면서 서류도 같이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드탁송 이란?

일반적으로 탁송을 하게 되면 카 캐리어 형식으로 자동차를 싣고 탁송을 받게 되지만 로드탁송의 경우 기사분이 직접 자동차를 운전해서 탁송을 진행하게 됩니다. 일반 탁송 가격 보다 1.5~2 배 정도 비싸긴 하지만 “화물노조 파업” 이나, 베테랑 운전사 분이 안전하게 자동차를 탁송해 주기 바라시는 분이라면 로드탁송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주행거리가 추가되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이런 탁송방법도 있다 정도만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마침

중고 자동차 탁송 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꼭 자동차를 구매했다고 해서 탁송 서비스를 이용하실 필요는 없고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이라면 출고지에서 직접 자동차를 운전해서 오면 셀프 로드탁송이 되기 때문에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필요에 의해 탁송을 받아야 하는 경우라면 평균 거리 별 비용과 주의사항을 참고해서 안전하게 자동차를 받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