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벌레 원인과 퇴치 방법은??

집안 벌레 원인과 퇴치 방법을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이 되거나 주변에 산이 가깝거나, 집이 목조 주택으로 지어 졌다면 벌레와의 전쟁을 피하기 어려운데 원인은 어떻고 퇴치하는 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집안 벌레 원인

콘크리트 건물은 덜 하지만 목조 주택인 경우 시간이 지나게 되면서 코팅도 벗겨지고 목조 프레임의 휨이 발생하고 빈 틈이 생기면서 벌레가 증식하기 더 쉬운 환경이 됩니다. 벌레들이 생기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벌레원인
바퀴벌레음식물 찌꺼기, 습기, 어두운 장소
개미음식물, 단 음식
진드기먼지, 습기
파리음식물, 쓰레기
모기고인 물, 습기
좀 벌레습기, 오래된 종이
집안 벌레 원인

집안 벌레 퇴치

음식물을 주방에 빼 놓고 생활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꼭 먹은 음식은 그 때 그 때 냉장고에 넣어 두시는 것이 중요하고 집안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습기를 조절해 주시고 (환기, 제습기) 집에 벌레가 들어올만한 틈새를 잘 막아 주시는 것오 중요 합니다.

약품을 써도 결국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 되지 않으면 약빨이 떨어지면 금방 벌레가 다시 들 끓기 때문에 가장 먼저 청결, 습기, 틈새 막기 세 가지를 집중해 주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벌레퇴치 방법
바퀴벌레음식물을 바로 정리 하고 청결 유지
습기가 많은 장소를 건조하게 유지
바퀴벌레 약이나 트랩을 사용
개미음식물을 밀폐 용기에 보관
집안의 구멍이나 틈새를 모두 막음
개미 약이나 트랩을 사용
진드기침구와 카페트를 자주 세탁
집안의 습도를 낮춰 줌
진드기 방지 스프레이를 사용
파리음식물을 바로 치우고 쓰레기통을 깨끗히
창문이나 문에 방충망을 설치
파리 트랩이나 살출제를 사용
모기집 주변의 고인 물을 제거 (농수로 주변이면 X망)
모기장을 사용
모기 퇴치제 사용
좀 벌레집안을 건조하게 유지해 줍니다.
오래된 종이를 정리하고 버립니다.
좀 벌레 퇴치제를 사용 합니다.
집안 벌레 퇴치

모기 퇴치 심화

모기는 고여 있는 물에 알을 낳기 좋아 합니다. 농수로가 집 주변에 있나 논이 가까이 있는 경우라면 그냥 모기와 같이 사시면 되고 그 외의 경우에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심 될 만한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화분 받침대 : 화분 밑에 고여 있는 물 때문에 모기가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버려진 타이어 : 타이어가 버려져 있으면 안에 물이 고이게 되고 모기 번식장이 됩니다.
  3. 막힌 배수구 : 배수구가 막혀 있으면 그 상태로 모기의 번식장이 됩니다.
  4. 빨래 건조대 : 빨래를 건조할 때 사용한 통이나 양동이에 고여 있는 물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5. 새나 동물 먹이통 : ‘캣맘’과 같이 야생 동물 먹으라고 물을 방치 해 두면 모기 번식장이 될 수 있습니다.
  6. 우산 받침대 : 우산 받침대에 고인 물로 인해서 모기 번식장이 생성 될 수 있습니다.
  7. 베란다나 발코니 : 물이 고여 있는 베란다나 발코니의 물탱크 바닥에 서식장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모기 뿐만 아니라 습기를 좋아하는 벌레들이 서식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기 때문에 특히 신경써서 관리 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집안 벌레 원인과 퇴치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더운 여름 철 벌레도 들 끓기 시작하면 정말 화 나는데 에어컨으로 제습을 돌려 놓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고 목조 주택이라고 한다면 대대적으로 한 번 보수 공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