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트 세탁하는 방법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카페트 세탁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탁기에 들어갈 정도의 카페트라면 욕실에서 간단히 손 빨래를 하거나 오염을 관리할수 있지만 거실에 넓게 까는 카페트의 경우엔 사실 상 관리 하기가 어렵습니다. 어떻게 관리 할 수 있는지 알아 봅시다.

카페트 세탁하는 방법

집 청소를 하면서 카페트는 만만하게 볼 상대가 아닙니다. 하루 제대로 날 잡아서 청소 하셔야 하고 비행기가 이륙하기 위해선 많은 연료가 필요 하듯이 준비물 부터 갖춰 놓고 차근히 세탁해 볼 수 있도록 합시다. 하지만 돈만 여유 있다면 카페트 청소기를 구매해서 간단히 청소하실 수도 있습니다.

준비물

진공 청소기
중성세제 or 카페트 전용 세제
미지근한 물
스폰지나 부드러운 브러시
깨끗한 수건
드라이어 (선택 사항)
카페트 세탁 준비물

or

카페트 청소기
카페트 세탁 준비물

세탁 방법

  1. 진공 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합니다. 먼지와 이 물질은 완전히 제거하고 모서리 부분을 꼼꼼히 진공 청소기로 돌려 주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2. 세재를 준비하고 물에 중성 세제나 카페트 전용 세제를 섞어 줍니다. 세제를 너무 많이 넣게 되면 헹구기 어려워질 수 있어 ‘적당히’ 넣는게 중요합니다.
  3. 스폰지나 부드러운 브러시로 카페트를 부드럽게 문질러 세척 합니다. 강하게 문지르면 섬유가 손상 될수 있음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주셔야 합니다. ‘오염이 심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닦아 줍니다.
  4. 미지근한 물로 카페트를 행궈 세재를 제거해 줍니다. 잘 행궈 주어야 세제가 남아 있지 않습니다.
  5.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진 곳에서 건조 시켜주거나 드라이기를 사용해서 완전히 건조 시켜 줍니다. 잘 건조 해주어야 추 후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거실에 까는 카페트를 세탁할 만한 공간이 잘 없기 때문에 카페트가 있는 자리에서, 바닥에 물이 세지 않을 정도로 잘 조절해 가면서 겉면만 닦는다는 느낌으로 세탁 해주셔야 하고 ‘표백제’, ‘강한 화학 제품‘은 카페트를 상하게 할수 있기 때문에 사용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물에 약한 울 카페트의 경우 전문가에게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트 청소기

카페트 청소기 종류로는 스탠드형, 핸디형, 물걸레 겸용, 로봇형 등이 있으며 대 부분 물걸레 겸용 카페트 청소기를 구매해서 청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천 드리는 브랜드로는 다이슨, 샤크, 비셀, LG, 삼성 등이 있고 30만 원 ~ 50만 원대를 쓰는 경우가 대 부분이고 100만 원 대 카페트 청소기도 판매 되고 있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카페트 세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카페트 청소기가 정말 살지 말지 에매한 가전제품 중 하나인데 꼭 카페트 뿐만 아니라 자동차 좌석이나 소파 등 여러모로 쓸 곳이 많기 때문에 20~30만 원 대 핸디형 카페트 청소기 하나만 장만해 놓더라도 충분히 쓸만 할거라 생각 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