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동 용궁사 입장료 주차 하는 곳은??

해동 용궁사 입장료 주차 하는 곳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동 용궁사의 주소는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해동용궁사로 입장료나 주차 부담이 적어 산책가기 좋은 곳 입니다.

해동 용궁사 입장료

해동 용궁사 입장료는 이 전에는 3,000원의 입장료를 받았었으나 현재는 입장료 없이 무료로이용할수 있고 입장료가 없는 대신 주차 비용을 내야합니다. 주차할 수 있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해동용궁사 주차장
  2. 국립수산과학원 주차장

국립수산과학원에 주차를 하고 용궁사 까지 걸어가거나, 해동용궁사 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04시 30분 ~ 20시 30분 까지 입니다.

해동 용궁사 입장료
해동 용궁사 입장료

주차요금

해동용궁사 주차장기본 30 분 2,000원

매 10분 마다 500원

1일 최대요금 20,000

국립수산과학원 주차장무료

해동용궁사 주차장은 내려서 바로 용궁사로 갈 수 있는 반면, 국립수산과학원 주차장은 무료인 대신 861m의 거리로 약 15분 정도는 걸어서 도보로 이동 해야합니다. 시즌만 잘 맞으면 용궁사 가는길에 벚꽃 거리도 구경할 수 있고 국립수산과학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무료 아쿠아리움”도 보실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 무료 아쿠아리움 운영시간 09:00~ 17:30분 주차요금, 입장료 전부 무료

소요시간은?

해동 용궁사를 둘러보는데 필요한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이상으로 사찰 자체만 둘러보더라도 시간이 많이 소요 되고, 빠르게 둘러보면 약 30분에서 4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국립수산과학원 주차장 부터 오는 코스로 산책을 하게 되면 +30분 정도 추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둘러 보는 길에 계단이 많이 있기 때문에 무릎이 안 좋으신 분이라면 지팡이를 꼭 챙겨 가시기 바라겠습니다.

홈페이지

해동 용궁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이라면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기도 접수도 진행하고 있고 주변 관광명소까지 소개 하고 있습니다.

해동 용궁사 후기

깎아질 듯한 절벽에 지어진 해동 용궁사는 부산역에서 버스 1001번을 타고 1시간 30 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을 정도로 접근성도 괜찮은 편이고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나 바다 뷰를 볼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지친 피로를 풀기 딱 좋습니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사람들이 너무 많이 몰린다는 것인데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을 피해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침

해동 용궁사 입장료 주차 하는 곳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108계단 코스도 있고, 쌍향수불과 바다에서 멍 때리고 산책하기 좋아하시는 분이나 사진 찍는 것을 좋아 한다면 가보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쌍향수불에서 사진을 찍는 것이 가장 사진이 잘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