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시멘트 시공비용 : 인테리어

마이크로 시멘트는 벽이나 천장, 바닥 등 여러 공간에 쓸 수 있는 얇으면서 내구성이 강한 마감재로 최근 인테리어 분야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마이크로 시멘트 시공비용과 장점과 단점 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 시멘트 시공비용

마이크로 시멘트 시공비용은 업체 마다 다르고, 시멘트의 특성 상 작업하는 거리에 따라서도 비용이 달라지게 되지만 평균적인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0㎡ ~ 20㎡200~300만 원
30㎡ 이상300~400만
1㎡(m2) 당평균 10만 원
마이크로 시멘트 시공비용

작업해야 하는 곳이 평탄화 되어 있지 않다면 고르지 않은면을 평탄화 하거나 기존에 있는 마감재를 제거하는 추가 비용이 50~100만 원 정도는 들어가게 됩니다.

이 외에도 방수작업이나 코팅을 진행하는 경우 1㎡ 당 + 5,000원~20,000원 정도의 추가 금액이 들어가게 됩니다.

장점

  1. 얇은 마감재로 공간 효율을 늘릴 수 있음 보통 (2~3mm)
  2. 내구성이 좋아 오랬동안 사용할 수 있고 습기에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3. 시공 기간이 짧아 빠르게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미니멀 하고 모던한 공간에 잘 어울립니다.
  5. 유지관리가 편하고 청소하기 쉽습니다.

이 외에도 마이크로 시멘트는 방수제나 코팅을 더해서 내구성을 더욱 증가 시킬수 있습니다.

단점

  1. 시공비용이 다른 마감재에 비해 비싼 편 입니다.
  2. 시공자의 숙련도가 인테리어의 결과물을 좌지우지 합니다.
  3. 얼룩이 발생하거나 균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로 유행한지 얼마 되지 않았고, 시공이 쉽지 않기 때문에 잘 하는 시공업체를 찾기가 어려운 것 또한 단점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마이크로 시멘트 시공비용과 장점 단점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꼭 시공업체를 고르실 때는 포트 폴리오를 확인하시고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직접 방문하셔서 시공 결과물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셔도 늦지 않다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