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긁힘 범퍼 수리비용 최대한 싸게 하는법

자동차 긁힘 범퍼 수리비용 최대한 싸게 하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긁힌 것을 가장 싸고 빠르게 복원하는 방법은 “컴파운드”를 사용해서 간단히 제거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긁힌 정도가 깊어 푹 파이거나 도장에 많은 손상이간 경우라면 따로 수리를 해야합니다. 수리할 때 드는 비용까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닞다.

자동차 긁힘 범퍼 수리비용

얕은 스크래치가 나면 컴파운드를 이용해서 셀프 수리하는 경우라면 20,000원 ~ 30,000원 정도로 자동차 용품점에서 컴파운드를 구매해 조금 뭍혀 문대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깊게 스크래치가 나서 도장면이 심하게 긁히거나 까진 경우라면 도장을 다시 해야하는데 1급 공업사 및 2~3급 공업사인지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 긁힌 정도가 크다면, 컴파운드로 문질렀을 때 상황이 더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손톱으로 긁어 보고 스크래치난 부분이 깊고, 잘 느껴진다면 컴파운드를 안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공업사에 따라서도 비용이 달라지지만, 중고 차량 부품으로 교체하는지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집니다.
범퍼가 들어간 경우자동차 범퍼 10~30만 원 + 도장 열처리 비용 15만 원 + 부착비용 10만 원으로 평균 50만 원 정도입니다.
도장만 까진 경우도장 열처리 비용 15만 원 + 탈 부착 비용 10만 원 정도로 평균 2~30만 원 정도에 수리할 수 있습니다.

컴파운드 or 붓펜 사용

자동차는 모델과 색상 별로 고유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컴파운드는 연마제 성분으로 미세하게 도장면을 닳게 만들어 기스를 없애 정말 티가 안나는 반면, 까진 도장을 붓펜으로 칠하는 경우 가까이서 보면 거의 멸망 수준이고, 30cm~1m 정도 떨어져서 보면 티가 안납니다. 성격이 섬세하고 예민하신 분이라면 붓펜은 비 추천 드립니다.

  • 신차나 비싼 자동차의 경우 “쩜 하나” 정도가 아니라면 붓펜은 비추입니다.
  • 까진 부분에 페인트가 들어가 단차가 생기고, 이미 바랜 자동차의 색과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길거리 덴트 비용

길거리 덴트 비용은 3~10만 원 정도로 저렴하게 도장을 할 수 있는데, 싸서 이용해볼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열처리 부스 시설이 없기 때문에 수리하고나서 당장에 며칠~ 몇 달은 괜찮을 수 있으나 도장에 먼지가 들어가 누가 봐도 티가 나거나, 도장이 벗겨지는 등 오히려 수리를 두 번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비 추천 드립니다.

자차 보험처리

자동차 긁힘이나, 도장 손상으로 인해 자차 보험 처리를 하는 경우 기준은 100만 원으로, 100만 원 이상 금액이 들어가게 되면 보험료가 할증과 수지타산을 계산 해 봤을 때 맞지 않기 때문에 직접 수리비용을 지불해서 고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동차 긁고 도주

가만히 주차되어 있는 자동차를 긁고 도망간 경우 “물피도주”로 과태료 12만 원과 벌점 15점 (도로)가 부과 됩니다. 물피도주를 하고 가해측이 몰랐다라고 주장하면 처벌이 잘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보통 물피도주의 경우 보험처리 및 합의를 하고 끝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침

자동차 긁힘 범퍼 수리비용 최대한 싸게 하는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길거리에서 덴트를 하거나 직접 자동차 페인트를 사서 열처리도 안 된 상태로 도장 하는 것은 금물이며 나중에 한 판 전체를 갈아야할 수도 있으니, 비용이 조금 나가더라도 깔끔하게 수리하는 것이 가장 마음 편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