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자국 제거 하는 법 이거만 보면 됨

스티커는 떼고 나면 자국이 남으면서 접착제가 남아 있어 이 때 부터 진짜가 시작 되는데 스티커 접착제의 주 성분은 아크릴 에스테르, 아크릴 아미드이기 때문에 이에 맞는 스티커 자국 제거하는 법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티커 자국 제거 하는 법

스티커에 가장 많이 들어가는 성분은 아크릴 에스테르, 아크릴 아미드 말은 어렵지만 일상생활에서 쓰는 소재이기 때문에 제거하는데 딱히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아크릴 에스테르와 아크릴 아미드는 알코올 화합물로 반응성이 높아 웬만한 물체와 잘 반응하며 지워지기 때문인데 제거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커터 칼과 같은 날카로운 물건으로 긁기
  2. 드라이기로 말린 후 제거하기
  3. 물로 적신 후 5~10분 후 제거하기
  4. 베이킹 소다를 섞어 스티커에 바른 후 제거 하기
  5. 식용유를 바르고 5~10분 정도 두었다 제거하기
  6. 스티커 제거제 사용하기

스티커 자국은 그냥 날카로운 접촉면으로 긁어도 없어지긴 하지만 물건의 표면에 상처를 낼 수도 있고 잘 안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2~6번 방법과 함께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라면 물로 적신 후 5~10분 후 커터칼로 긁어내는게 가장 쉽습니다.

스티커 제거제

스티커 제거제라고 해서 화학 물질이 많이 들어있는 것은 아니고 보통 오렌지 오일, 리모넨, 미네랄 오일 등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과적으로 인체에 “안전한 액체”라면 스티커 자국 자체가 반응성이 높아서 제거하기 간편하다는 말이 됩니다.

  • 오일 성분이 있기 때문에 잘 미끄러져 표면의 손상을 줄이기도 하고 결과적으로도 스티커가 잘 지워집니다.

고무계 접착제

간혹 가다 “고무계 접착제”를 사용해서 스티커 자국이 잘 떨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보통 플라스틱이나 금속, 목재 등을 접착할 때 쓰이고 이런 경우에는 스티커 자국을 제거하는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1. 아세톤을 이용해서 고무 접착제를 녹여 제거하기
  2. 석유 에테르를 이용하기 (일반적으로 어려움)
  3. WD-40 마법의 녹 제거제 WD-40 이용하기
  4. 히트건이나 헤어드라이어로 열을 올려 제거하기

고무 접착제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WD-40으로 집 안에 하나 씩 정도는 구비해 두고 있기 때문에 이런 때 잘 활용하셔서 스티커 자국을 지우시면 되겠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스티커 자국 제거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일반적인 스티커라면 그냥 물에 불렸다가 커터칼로 긁어내시면 되고 고무계 접착제인 경우라고 한다면 WD-40으로 간단하게 떼어내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